티스토리 뷰

요즘 오버워치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새로운 게임이 등장했다. 바로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이다. 나도 친구를 통해서 알게 된 게임이었는데 나 같은 사람도 하는걸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을 거다. 이 게임은 계정을 구매해야 하는데 스팀이라는 곳에서 결제하고 설치를 진행했다.

 

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늘어남에 따라서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고 제작자들이 카카오게임이랑 계약을 맺었다고 그러더라. 조만간 피씨방에서 배그하는 친구들을 많이 보겠다.

 

 

아직 피씨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방법들이 나오지 않아서 그런가 며칠 전에 PC방에서 접속을 하려고 해도 배그는 실행이 안된댄다.

 

그래서 어쩔 수 없이 우리집 똥컴을 써야하는데 겨우 돌아간다. 일단 데스크탑의 성능을 보자면 아래와 같다.

 

 

램 : 8G

 

그래픽카드 : 사파이어 rx460

 

CPU : i5-2500

 

정리해보자면

i5-2500, rx460, 8g ram, h61m, ssd 120G를 사용하고 있다.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이 사양으로는 배틀그라운드가 돌아가지 않는다고 하는데 나는 잘 돌리고 있다. 글을 읽어보니 문제는 램 용량이다.

 

뭐 이런식으로 옵션과 타협해야하지만 문제는 없다. 간혹가다 게임 중에 문이 잘 안열리는 현상과 같은 렉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컴퓨터 문제가 아니라 서버 문제인듯 보인다.

 

아무튼 낮음 옵션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속터지는 일도 이만저만이 아닌데, 내 컴퓨터 사양에서 제일 먼저 업그레이드 해야할 부분은 그래픽카드라고 본다. gtx1050ti나 gtx1060정도를 구매한다면 한 단계정도 올려 사용할 수 있겠지.. 그 다음 문제는 CPU가 되겠지..

 

 

 

2세대 CPU와 지금 7세대 CPU와는 확연히 다르다. 들어가는 램도 DDR3에서 4로 바뀌었고 실제 다른 컴퓨터는 팬티엄급이지만 싱글 작업에서는 확연히 빠르다. 물론 게임에서는 부족하지만.

 

위 사진은 내 플레이 화면이다. 참고 바람. 안개 낀 설정은 없었는데 새로 업데이트 되었나보다.

 

최근에 레이젠이라고 AMD에서 엄청 좋은 CPU가 나와서 떠들석 하던데.. 바꿀까 말까 고민 엄청되더라. 하지만 아직 i5-2500, rx460도 쓸만하고 커피레이크 나올 때 구매해야겠다.

 

댓글